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양양군, 해수욕장 관리.운영조례 제정
상태바
양양군, 해수욕장 관리.운영조례 제정
  • 양양/ 박명기기자
  • 승인 2015.11.03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 양양군이 해수욕장을 쾌적하고 안전한 국민휴양공간으로 조성하기 위해 해수욕장 관리 및 운영조례 제정한다.

조례안에 따르면 해수욕장 개장기간 및 개장시간을 정하거나 제한할 경우 개장 7일전까지 군보에 고시하고 홈페이지에 공고하여야 하며, 해수욕장 관리 운영에 필요한 각종 사항의 협의체로서 ‘양양군 해수욕장협의회’를 설치하도록 했다.

협의회는 동해지방해양수산청장, 속초경찰서장, 속초해양경비안전서장, 강원지방기상청장, 속초소방서장, 관할 해수욕장 운영대표 등을 포함하는 15명 이내로 구성하도록 했으며 해수욕장 지정·변경·해지와 수탁자의 지정·해지, 해수욕장 시설 사용료, 해수욕장 개장기간 및 개장시간을 심의 의결하도록 했다.

또 해수욕장의 관리·운영은 군수가 직접 하되, 효율적인 관리 운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마을회, 어촌계 등을 우선 수탁자로 지정할 수 있도록 했으며 사용료를 초과 징수하는 경우, 수탁권을 전대 또는 양도하는 경우, 안전조치 위반이나 불이행의 경우에는 위탁을 해지 할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도 도로교통법에 따른 차마(車馬)의 백사장 출입과 백사장에서 불꽃놀이를 하는 행위를 금지하고 있다.

이번 조례가 제정되면 일부 해수욕장의 불친절 문제나 과다요금 징수 문제 등 그동안 각 단위 해수욕장별로 제기됐던 이용객 불편사항들이 다소 해소될 것으로 기대가 된다.

 

[전국매일신문] 양양/ 박명기기자
parksh_M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