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우수한 맛.효능' 널리 알렸다
상태바
'우수한 맛.효능' 널리 알렸다
  •  고흥/ 구자형기자
  • 승인 2015.11.10 0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고흥군에서 최근 풍양면 한동리 유자공원 일원에서 개최된 ‘고흥유자축제’가 성황리 마무리 됐다.
 이번 행사는 유자식품클러스터사업단이 주최하고 고흥유자축제추진사업단이 주관하고 고흥군, 농림축산식품부, 전남도, 완도군의 공동후원으로 마련됐다.
 식전공연에 이어 열린 개막식에서는 유자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에덴식품 송재철 대표, 크로바농원 박태화 대표, 우정농원 김병천 대표가 각각 감사패를 전달받았다.
 행사장에서는 유자 인절미 떡메치기, 친환경 유자 품평회, 유자 빨리먹기 대회, 유자 따기 체험, 유자차 만들기 체험 등 유자 재배 농가와 내방객이 함께 어울려 흥겨운 행사가 펼쳐졌다.
 노랗게 익어가는 탱글탱글한 유자를 직접 만지고 따보는 ‘유자따기체험’은 내방객들에게 가장 큰 인기를 끌었다.
 특히 이 날 유자식품클러스터사업단이 야심차게 준비한 프랜차이즈점 ‘자유를 즐기자 유자행복공장’의 개점식이 같이 진행됐다.
 실제 외부 관광객이 방문하고 싶은 재미있는 콘셉트로 설계된 유자행복공장은 컨테이너를 개조한 복층구조의 특이한 형태로 주목을 받았다.
 앞으로 유자행복공장에서만 맛볼 수 있는 유자우동과 유자야채카레등 유자를 가미한 음식을 주메뉴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박병종 고흥군수는 “유자는 우리 고흥의 상징과도 같은 농산물”이라며 “이번 축제를 통해서 유자의 우수한 맛과 효능을 직접 체험해 보고 품질 좋은 고흥 유자에 앞으로 많은 관심과 신뢰를 보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