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순천시의회, 고강도 행정사무감사 '깔끔한 마무리'
상태바
순천시의회, 고강도 행정사무감사 '깔끔한 마무리'
  •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 승인 2015.12.14 0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순천시의회(의장 김병권)는 최근까지 46개 과·소, 24개 읍·면·동, 정원박람회조직위원회사무국에 대한 2015년도 순천시 행정사무감사를 강도 높게 실시했다.
 이번 행정사무감사는 집행부에서 추진한 각종 사업들이 합리적이고 효율적으로 추진됐는지 꼼꼼히 살펴보고, 잘못된 부분은 원인과 문제점을 날카롭게 지적해 차후에는 올바르게 추진될 수 있도록 대안을 제시했으며, 잘된 부분에 대해서는 격려와 칭찬을 아끼지 않고 더욱 발전시켜 나가도록 28만 시민의 대의기관 역할을 성실히 수행했다는 평이다.
 특히 시민의 눈높이에서 미진한 사업과 민원 등에 대한 원인 분석을 위해 증인을 채택하는 등 감사기간 내내 사업현장과 서류를 면밀히 검토하면서 매일 8시간 이상씩 어느 때보다 강도 높게 이뤄졌다.
 순천시의회 김병권 의장은 “올해 행정사무감사는 어느 해보다 면밀하고 내실 있는 감사로 잘못된 시책에 대한 시정·개선으로 효율적인 행정수행을 통해 시 발전에 기여하고자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순천 발전과 시민의 행복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감사를 통해 제기된 시정·개선 요구사항은 오는 21일 제198회 순천시의회 제2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에서 승인하고 시 집행부로 이송해 조속히 처리할 수 있도록 조치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