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광양시,지방자치경영대전 복지서비스부분 '우수상'
상태바
광양시,지방자치경영대전 복지서비스부분 '우수상'
  •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 승인 2016.01.05 0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광양시가 행정자치부가 주최한 6개 중앙부처가 후원하는 ‘제12회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에서 복지서비스부분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4일 시에 따르면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은 지난 2004년부터 지자체의 창의적인 시책 개발을 유도하고 지역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개최되고 있으며 대통령과 국무총리 등 정부 포상이 수여되는 명성 있는 행사다.
 광양시는 경영대전 참가를 위해 지난해 11월 복지 서비스부문 외 농축특산품, 지역개발 등 모두 7건의 시책을 발굴응모했으며 서류심사와 현지실사 등을 통해 복지서비스 부문 우수지자체로 최종 선정되어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하게 됐다.
 광양시는 이번 평가에서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시와 민간단체, 자원봉사자들의 유기적인 협조 체계와 OK생활민원기동대, 행복한 이웃 멘토링 등 다양한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시책들이 성과를 거두며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수상을 통해 광양시는 올해 복지 분야에서 총 4건의 기관 표창을 수상하는 성과를 이루어 냈으며 명실 공히 전국 최고 수준의 복지도시로 자리매김 하게 되었다.
 광양시 관계자는 “경영대전에 처음 참가하여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뒀다”며 “다음 평가에서는 우리 시가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아이 양육하기 좋은 도시 만들기’ 시책을 통해 대통령 표창을 목표로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