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 입후보예정자 선거방송 TV토론 강좌 개설 운영
상태바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 입후보예정자 선거방송 TV토론 강좌 개설 운영
  • 박창복기자
  • 승인 2016.01.07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실있는 TV토론을 통한 후보자의 정보제공과 유권자의 선택에 기여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위원장 이정희)는 오는 4월 13일 실시하는 제20대 국회의원선거를 앞두고 올바른 TV토론을 통한 후보자의 정견 등 정보제공과 유권자의 후보자 선택을 돕고자 입후보예정자들을 대상으로 선거방송 TV토론 강좌를 개설한다. 

이번 강좌는 후보자가 TV토론 참여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방송국 스튜디오에서 실습 교육으로 진행되며, 전문방송인의 개별 지도아래 마이크․카메라 적응요령과 다양한 토론 진행방식 체험으로 구성돼 있다. 

강좌는 접근성과 지역을 고려해 전국 4개 권역으로 나누어 실시되며, 수도권은 1월 20일 서울 MBC아카데미, 호남권은 1월 25일 광주 MBC스튜디오, 영남권은 1월 26일 대구 MBC스튜디오, 충청권은 1월 29일 대전 MBC스튜디오 에서 각각 실시된다. 

자세한 일정 및 신청방법 등은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 누리집(www.debates.go.kr)과 각 시·도선거관리위원회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는 이번 강좌를 통해 제20대 국회의원선거 선거방송 TV토론이 내실있게 진행되어 유권자가 후보자를 선택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선거방송토론위원회는 3월 31일부터 4월 7일까지를 후보자 TV토론 주간으로 정해 대담․토론회를 국회의원 선거구별로 1회 이상 개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