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광진구, 기초단체장 공약이행평가 2년 연속 ‘최우수’
상태바
광진구, 기초단체장 공약이행평가 2년 연속 ‘최우수’
  • 이신우기자
  • 승인 2020.05.26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약실천계획서에 맞춰 성실히 공약 이행 높게 평가받아

서울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서 주관하는 ‘2020 전국 기초자치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2년 연속으로 최우수 등급(SA)을 받았다고 밝혔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전문가와 시민 활동가를 중심으로 매니페스토 평가단을 구성해 전국 226개 기초지방자치단체 홈페이지에 공개된 공약이행실천계획서 및 추진사항 등 공약자료를 전문적, 객관적으로 평가했다.

평가항목은 △공약이행완료분야 △2019년 목표달성분야 △주민소통분야 △웹소통 △공약일치도 등 5개 지표로 1,2차 평가와 철저한 자료 검증을 통해 전국 기초자치단체를 6개 등급(SA,A,B,C,D,F)으로 분류한다.

광진구는 8대 분야 68개 공약에 대한 연차별 추진 계획 및 재정운영계획 등을 담은 공약실천계획서에 맞춰 성실히 공약을 이행해나가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나나났다.

공약사업 이행여부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를 통한 신뢰 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구민들로 구성된 ‘민선7기 공약이행 평가단’을 운영하고, 반기별 민선7기 공약사업 추진현황 보고회를 열어 추진 사항에 대해 간부들간 의견을 나누고 있다.

또 행정여건의 변화 등으로 부득이하게 공약변경 사유가 발생할 경우 민선7기 공약이행 평가단과 적극적으로 소통해 변경하고, 이행사항을 포함한 모든 공약 내용을 홈페이지를 통해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다.

구는 광진복지재단 설립, 자양유수지문화복합시설 건립, 중랑천물놀이장 조성, 미세먼지신호등 설치 사업을 완료했고, 민선7기 공약 1호 사업인 아이디어뱅크 사업과 50+세대 지원사업, 영유아 안전카시트 대여사업, 영세봉제업계 특성화 사업 등 다수의 사업은 이행 후 추가 목표를 정해 지속 추진하고 있다.

이와 함께 민선7기 대표 공약인 지역가치 상승을 실현하기 위해 지난해 12월 ‘광진구 미래발전을 위한 도시계획 용역’을 완료했다. 이를 바탕으로 광진의 저평가된 도시계획을 개선하기 위해 서울시와 협의해 나갈 계획이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구정을 이끌어가면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구민 여러분과의 신뢰를 지키는 일이다. 구민들에게 말을 앞세우기 보다는 행동으로 실천하는 구청장으로 기억되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기본과 원칙을 지키며 36만 광진구민들과 함께 머리를 맞대고 지혜를 모아 구민을 위한 실용행정과 정책 개발에 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 구청장은 제 8,9대 서울특별시의회 의원으로 활동하는 동안 한국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을 8년 연속 수상한 바 있다.

 

[전국매일신문]서울/이신우기자
lees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