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노원구, 5억원규모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상태바
노원구, 5억원규모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 백인숙기자
  • 승인 2020.06.25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규모지역 편익사업, 동네숙원사업...주민참여예산위와 모바일투표 거쳐 8월중 선정
이달 30일까지 동지역회의, 구 홈페이지 접수

서울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이달 30일까지 내년도 예산에 반영할 ‘2020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공모를 실시한다.

'주민참여예산제는 주민이 예산편성과정에 직접 참여해 재정운영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이는 제도다. 공모분야는 지역에 필요한 소규모지역 편익사업과 동네숙원사업 등으로 예산은 총 5억원이다.

신청방법은 먼저 동 지역회의에서는 제안사업접수, 사업선정 및 지역주민의견 수렴절차를 거쳐 선정된 사업을 구에 제출하면 된다. 

일반주민은 구 홈페이지 참여세상코너를 통해 사업제안서를 제출하면 된다. 또 구 기획예산과(02-2116-3161) 또는 동 주민센터 방문, 우편, 팩스(02-2116-4610)로도 신청 가능하다.

사업선정은 주민참여예산위원회 투표(70%) 및 모바일투표(30%)를 진행하고 올해 주민참여예산위원회를 거쳐 최종사업을 8월 중 선정한다.

구는 선정된 사업을 대상으로 예산집행실적 및 사업추진의 적정성, 추진상 애로 사항 등에 대해 전반적인 사항을 모니터링할 예정이다.

한편 구는 지난해 경춘천 숲길에서 누리는 모두의 행복 프로젝트와 힐링도시 노원 숲으로 가자 등 12개 사업을 선정한 바 있다.

오승록 구청장은 공모를 통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주민들이 꼭 필요로 하는 사업을 펼쳐나가겠다라며 구에 꼭 필요한 사업이 제안될 수 있도록 구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백인숙기자
inso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