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노원구, 8월 20일까지 ‘소소한 걷기’ 워크온챌린지 진행
상태바
노원구, 8월 20일까지 ‘소소한 걷기’ 워크온챌린지 진행
  • 백인숙기자
  • 승인 2020.08.03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 앱(워크온) 이용한 온라인 걷기대회
정해진 두 지점 완주... 앱 통해 할인쿠폰 자동발급
주변상점 이용시 혜택 제공, 참여증대 및 지역경제활성화 유도
노원구의 걷기행사 모습[노원구 제공]
노원구의 걷기행사 모습[노원구 제공]

서울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운동도하고 지역상권도 살리는 ‘소소한 온라인 걷기’ 챌린지를 진행한다.

8월 20일까지 진행되는 ‘소소한 온라인 걷기’ 챌린지는 우이천 산책로 약2km구간을 개인, 친지 혹은 가족단위로 자유롭게 걷는 행사로, 스마트폰 앱 ‘워크온’을 설치하고 완주하면 주변 상점 12곳에서 할인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

이번 챌린지는 코로나19로 인한 신체활동감소를 방지하기 위해 기존의 모여걷기가 아닌 개인 또는 소규모 단위로 하는 일상생활 속 걷기 활동을 격려하고 완주자에게는 할인쿠폰을 제공함으로써 참여의욕을 높이고 지역소상공인들의 경제도 활성하기 위한 취지로 진행된다.

참가를 원하는 경우 워크온앱을 설치 및 가입하고 노원구 공식커뮤니티 ‘걷는 도시 노원’에 등록하면 하단의 챌린지 탭(트로피 모양)에서 ‘노원구 챌린지’를 확인할 수 있고, 챌린지에 들어가 시작하기를 누르면 된다.

우이천 산책로의 석계역문화공원부터 월계 극동아파트 앞 인도교까지 구간(편도 약 2km)에서 진행되며, 코스의 두 지점을 경유해 완주목표를 달성한 참가자 모두에게 지역상점이용 할인권 을 제공한다.

챌린지코스 석계역문화공원과 롯데캐슬루나아파트 정문주변의 소상공인 총12개 상점(음식점, 까페 등)이 워크온챌린지에 참여했고, 메뉴주문 시 추가메뉴 증정 및 결제금액의 10~20%할인 등(결제금액에 따라 상이)의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올해 노원구에서 시행한 신체활동 연구용역결과 권역별 신체활동량에 있어 월계동이 가장 낮은 순위를 기록했다. 이런 상대적으로 저조한 신체활동량을 증가시키기 위해 챌린지사업 시행과 집중홍보로 건강격차를 해소하려고 한다.

그동안 코로나19 위기 속에서도 사회적 거리두기를 유지하며 걷기활동을 독려하기 위해 경춘선숲길, 영축산 순환산책로에서 온라인걷기 챌린지를 진행한 바 있으며, 앞으로도 계절별테마를 적용한 다양한 걷기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오승록 구청장은 “온라인걷기 행사가 맑은 물이 흐르는 우이천을 걸으며 건강도 챙기고 여러 가지 혜택까지 받을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백인숙기자
insoo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