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사천시, 항공업체 위기극복 노력에 힘 보탠다
상태바
사천시, 항공업체 위기극복 노력에 힘 보탠다
  • 사천/ 박종봉기자
  • 승인 2020.11.03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영난 극복 다각화로 ‘마스크’ 판매...시, 구매 동참
[사천시 제공]
[사천시 제공]

코로나19 장기화와 보잉 737MAX 생산중단으로 매출이 급격히 감소하며 경남 사천 지역 내 항공업체는 유래 없는 커다란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따라 항공업체가 경영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다각화 사업의 일환으로 마스크 판매 사업에 나섰다.

사천의 항공기체인 (주)샘코는 OEM방식을 통해 제작된 에어라인 마스크(1회용 마스크, KF-94마스크)를 판매한다.

이에 사천시청 전 부서 직원들은 항공업체 위기 극복에 작은 힘이라도 보태기 위해 마스크 4만매 약 1500만 원어치를 구매했으며, 우주항공과는 부서별로 개인용 또는 업무추진용 마스크 주문을 접수받아 일괄 구매 신청했다. 업무추진용으로 구매된 마스크는 재난지원 및 방역, 사회복지시설 지원 등에 사용될 계획이다.

앞서 송도근 시장은 지난달 26일 열린 사천시기관단체협의회 회의에서 사천교육지원청 외 31개 기관에 에어라인 마스크 공동구매 동참을 요한 바 있다. 이에 지역 내 유관기관의 구매 동참으로 이어져 고용위기 항공기업체에 작은 도움이지만 큰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주)샘코의 에어라인 마스크는 부가세를 포함해 KF-94 마스크는 1매당 550원, 1회용 마스크는 1박스(50매)당 1만1000원에 판매한다.

구매를 희망하는 개인이나 단체는 ㈜샘코 마스크 판매 담당자(055-850-7706)에게 유선 연락 후 직접 주문하면 된다.

 

[전국매일신문] 사천/ 박종봉기자
bjb@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