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임채철 경기도의원 "교육정보기록원 경기 e학습터 시스템 고도화 문제점 보완해야"
상태바
임채철 경기도의원 "교육정보기록원 경기 e학습터 시스템 고도화 문제점 보완해야"
  • 한영민기자
  • 승인 2020.11.08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행정사무감사서 지적
임재철 의원
임재철 의원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임채철 의원(더불어민주당·성남5)은 최근 행정사무감사에서 교육정보기록원이 운영하고 있는 e학습터에서 시스템 고도화 사업에 대해 학생의 학습능력, 가정환경 등에 따른 문제점에 대해 보완책 마련을 요청했다.

임 의원은 “현재 교육현장서 주로 이용하는 쌍방향 시스템의 경우 학생들 가정에서의 접속 환경이 차이가 있어 접속여부와 출석 등 체크하는 데만 10~15분씩 걸리고 그 후 계속 수업을 듣고 있는지도 확인이 되지 않는다는 문제점이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임 의원은 “쌍방향의 경우 다자녀 가정에서 동시에 접속이 어려운 경우도 있으나 단방향의 경우 컴퓨터 한 대를 놓고도 각자가 필요한 시간에 수업을 듣고 직접 성취도를 체크하고 마무리 하는 등의 방식이 오히려 자기 자신의 자체 진도, 자신이 편한 시간, 세워놓은 계획에 맞춰 수업이 진행되기 때문에 쌍방향의 보완책으로서 장점도 있다”고 덧붙였다.

임 의원은 “교사가 실시간수업이 아닌 정해진 기간 내에 학생이 학습한 것에 대한 피드백을 해주며 실시간 수업 준비로 어려움을 호소하던 교원들의 고충 해소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제안했다.

뿐만아니라 “학생들이 각자 편한 시간에 수업을 들으면서 지루해 하지 않고 집중할 수 있도록 흥미를 유발 시킬 수 있는 플랫폼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개발해 도입하는 것이 필요하다”며 경기e학습터 시스템 고도화가 쌍방향 시스템의 보완책으로 접근할 것을 촉구했다.

이에 대해 정보기록원장은 “자체적으로 여러 가지 방안에 대해 깊이 고민하고 더 나은 보완책을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전국매일신문] 한영민기자
han_Y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