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송파 훼밀리아파트 단지 관통도로 안 만든다
상태바
송파 훼밀리아파트 단지 관통도로 안 만든다
  • 박창복기자
  • 승인 2020.11.09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의견 반영된 수정안 ‘문정택지 지구단위계획안’ 확정
문정택지지구 위치도[송파구 제공]
문정택지지구 위치도[송파구 제공]

서울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훼밀리아파트 단지 남북방향의 교통축 검토’ 내용을 삭제한 ‘문정택지 지구단위계획안’을 결정 고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결정 고시한 ‘문정택지 지구단위계획안’ 중 올림픽훼밀리아파트 재건축 시 권장사항인 ‘남북방향의 교통축 검토’ 내용에 대해 주민들이 당장 도로가 개설되거나 또는 그 내용이 기정사실화 될까봐 우려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해 수정한 방안이다.

구는 서울시 도시·건축공동위원회 심의 결과가 반영된 결정안 재열람 공고 시 제출된 다수 주민 의견을 적극 반영한 ‘문정택지 지구단위계획안’을 서울시에 건의, 시에서 이를 수용함에 따라, 지난달 29일자로 결정 고시했다.

계획안에는 시행지침 제36조(올림픽훼밀리아파트 재건축 시 검토토록 한 권장사항)의 ‘남북방향의 교통축 검토’ 내용 삭제뿐만 아니라, ▲공동주택관련 시행지침 4개항을 ‘공동주택용지 등은 일반획지로 지정․관리하고 향후 재건축 시 특별계획구역으로 지정 한다.’는 1개항으로 조정하고 ▲준주거지역인 상업용지는 기준용적률 300%이하/ 허용용적률 400%이하, 최고높이는 간선부는 75~80m이하, 이면부는 35m이하로 결정됐다.

박성수 구청장은 “이번 문정택지 지구단위계획 신규수립을 통해 주변지역개발과 함께 도시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