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순천시 향동, 아름다운 기부 작은 권분운동 '훈훈'
상태바
순천시 향동, 아름다운 기부 작은 권분운동 '훈훈'
  •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 승인 2021.01.07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로 어렵게 살아가고 있는 이웃과 사랑의 나눔
전남 순천시 향동에서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사랑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순천시 제공]
전남 순천시 향동에서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사랑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순천시 제공]

전남 순천시 향동에서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사랑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고 7일 밝혔다.

향동에 따르면 ▲한빛건설산업(대표 장재경)에서 라면 70박스, ▲한마음청년봉사단(회장 김진신)에서 10kg 쌀 20포와 라면 10박스, ▲향동마중물보장협의체(위원장 박쌍호), ▲순천향동마을관리협동조합(대표 정재호), ▲1937모밀우동(대표 오진환), ▲순천번호표교부대행소(대표 국성현)와 익명의 기부자가 현금 200만원을 향동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이에 향동 행정복지센터는 기부받은 쌀과 라면은 저소득 취약계층 세대와 사회복지시설 SOS어린이마을에 전달했으며 현금은 전남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전달했다.

한 어르신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시기에 이렇게 도움의 손길을 보내주어서 너무나 고맙다”고 감사했다.

참여자들은 “작은 나눔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쁨과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랑의 나눔 기부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경만 향동장은 “순천형 권분(勸分)운동이 전국 타 지자체에 모범사례가 되고 있듯이 ‘향동의 작은 권분운동’이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추진, 앞으로도 지역주민이 소외되지 않고 이웃과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행복한 향동을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sgw3131@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