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북도 'ICT이노베이션스퀘어 조성사업' 평가 1위
상태바
경북도 'ICT이노베이션스퀘어 조성사업' 평가 1위
  • 경북/ 신용대기자
  • 승인 2021.02.03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는 지난해 ‘지역ICT이노베이션스퀘어 조성사업’ 권역 평가에서 1위를 달성했다. [경북도 제공]
경북도는 지난해 ‘지역ICT이노베이션스퀘어 조성사업’ 권역 평가에서 1위를 달성했다. [경북도 제공]

경북도는 지난해 ‘지역ICT이노베이션스퀘어 조성사업’ 권역 평가에서 1위를 달성해 인센티브로 국비 28억원을 추가 확보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3일 밝혔다.

도는 이번 평가에서 5개월 정도의 비교적 짧은 사업 수행기간과 코로나 19로 인한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속도감 있게 사업을 추진하면서 사업목표 대비 성과를 충실히 달성했다는 점에서 좋은 성적을 거뒀다.

도는 AI·SW교육 거점 등 인프라 조기 구축에 중점을 두고 사업을 추진했다.

그 결과 도내 SW개발과 AI·블록체인 교육 등이 이루어지는 콤플렉스 공간인 경북ICT이노베이션스퀘어를, 강원 및 대구지역에는 지역거점 AI·블록체인 복합교육장을 각각 구축·완료했다.

또한 인공지능·블록체인 양성교육을 통해 권역 내 761명의 실무인재를 양성했으며 수료생 중 9% 정도가 실제 일자리 창출로 이어지는 성과를 거뒀다.

이밖에도 기술 세미나, 멘토링, 기술 포럼, 경진대회, 혁신 기술 아이디어 교류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실시해 디지털 저변 확산에도 크게 기여했다.

이러한 사업성과를 바탕으로 올해 내실화를 통한 가시적인 성과 도출에 역점을 두고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전국매일신문] 경북/ 신용대기자
shinyd@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