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양양군, 상반기 1180억 '스피드 집행'
상태바
양양군, 상반기 1180억 '스피드 집행'
  • 양양/ 박명기기자
  • 승인 2021.02.16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체목표 55.1% 설정···침체된 경제 활성화 도모
강원 양양군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현안사업의 재정 55% 이상을 상반기에 집행한다. [양양군 제공]
강원 양양군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현안사업의 재정 55% 이상을 상반기에 집행한다. [양양군 제공]

강원 양양군이 난항을 겪고있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현안사업의 재정 55% 이상을 상반기에 집행한다고 16일 밝혔다.

군은 계속되는 코로나19 여파로 고용률 불안, 농산물가격 상승과 부동산‧건설경기 둔화 등 경기위축에 대응하고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재정을 신속집행 한다고 밝혔다.  

따라서 법정운영비 등을 제외한 신속집행 대상액 2142억원 중 55.1%에 해당하는 1180억원을 목표액으로 정하고 상반기 중에 집중 집행한다.

이번 신속집행은 지역경제 파급효과가 큰 소비·투자 부문 43개 통계목을 1분기에 중점적으로 추진해 주민들이 경기 활성화를 체감 할 수 있는 실질적인 집행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긴급입찰, 수의계약 대상 확대 및 절차단축, 선급금 지급 상한을 80%까지 확대 하는 등 제도개선 사항을 적극 이행해 효율성을 높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신속집행 추진단을 구성, 주1회 보고회를 개최해 추진실적을 수시로 점검하고 재정 집행에 있어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강구해 집행율 제고에 만전을 기해 나가기로 했다.

윤여경 기획감사실장은 “신속집행 실적을 매주 꼼꼼하게 점검하고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며 “코로나19로 위축된 서민생활 안정과 지역경제 회복을 위해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양양/ 박명기기자
parksh_M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