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현복 광양시장 “복지 사각지대 해소” 강조
상태바
정현복 광양시장 “복지 사각지대 해소” 강조
  • 호남취재본부/ 구용배기자
  • 승인 2021.03.29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업행정 위해 읍·면·동장과 연석회의 지속 운영
연석회의에서 복지 사각지대 해소 등을 강조하고 있는 정현복 시장 [광양시 제공]
연석회의에서 복지 사각지대 해소 등을 강조하고 있는 정현복 시장 [광양시 제공]

정현복 전남 광양시장이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했다.

시는 최근 정 시장 주재로 국·소장과 읍·면·동장 연석회의를 열고 시 현안과 읍·면·동 일선 행정의 우수시책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지며 이같이 강조했다고 29일 밝혔다.

정 시장은 이 외에도 ▲농어민 공익수당 상품권 배부 철저 ▲걷기 활성화 워크온 챌린지 운영 ▲꽃잔디 식재·보식 후 사후관리 철저 ▲가로·보안·공원 등 간편 고장신고 안내 ▲민생규제 혁신과제 공모 추진 ▲청년 주택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 안내 등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했다.

또한 봄철은 건조한 날씨로 인해 산불 발생 우려가 있으므로 산불 예찰 활동을 철저히 하고, 재정 신속집행 추진, 각종 안전사고 예방에도 총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언급했다.

이밖에 주요 도로변, 공한지 등에 꽃길·꽃동산 조성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도록 주문했다.

정 시장은 “읍·면·동은 시정의 근본이므로 읍·면·동장부터 주민의 생생한 목소리를 경청하고 시에 전달해 시책을 일선 행정에 반영하는 도전적인 마음가짐을 가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시는 본청과 읍·면·동의 밀도 있는 협업행정을 위해 다양한 주제로 읍·면·동장과의 연석회의를 지속해서 운영할 방침이다.

[전국매일신문] 호남취재본부/ 구용배기자
kkkyb00@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