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삼척시 '공동주택 미니태양광 발전 설비' 설치 지원
상태바
삼척시 '공동주택 미니태양광 발전 설비' 설치 지원
  • 삼척/ 김흥식기자
  • 승인 2021.04.05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50가구 지원...자부담 10만 원
강원 삼척시가 ‘공동주택 미니태양광 발전설비’ 설치를 지원한다. [삼척시 제공]
강원 삼척시가 ‘공동주택 미니태양광 발전설비’ 설치를 지원한다. [삼척시 제공]

강원 삼척시가 지구 온난화로 인한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전기에너지 절감을 위해 ‘공동주택 미니태양광 발전설비’ 설치를 지원한다.

시는 관내 공동주택 50가구에 지원할 계획이며 설치비용은 시비 69만원, 자부담 10만원이다.

이번 지원 설비는 350W 규모의 태양광 모듈로 공동주택 베란다 난간에 설치해 플러그를 콘센트에 연결하면 전력 생산과 동시에 소비된다.

전력생산량은 일조량, 주택방향 등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월 400kwh 이상 사용자는 월 5000원~8000원 내외로 전기요금을 절약할 수 있다. 설치업체는 설치완료 후 3년간 무상수리를 보증한다.

관내 공동주택 소유자면 신청 가능하다. 임차인의 경우는 소유주의 동의를 받으면 신청할 수 있다.

설치 희망자는 5일부터 오는 7월 30일까지 건축물대장을 지참해 삼척시청 에너지정책과(본관 3층)로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설치대상 주택은 공동주택관리법 등을 고려해 베란다에 미니태양광 설비의 설치가 가능한 안전한 구조이어야 하며 공동주택의 방향이나 음영 발생 여부 등을 고려해 선정에서 제외될 수 있다.

또한 사업목표를 조기 달성될 경우 기간 내에도 사업이 마감될 수 있다.

[전국매일신문] 삼척/ 김흥식기자
kimh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