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대전마케팅공사, 한국관광공사 의료관광 파트너십
상태바
대전마케팅공사, 한국관광공사 의료관광 파트너십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16.02.04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마케팅공사(사장 이명완)는 대전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해 한국관광공사 대전충남지사와 협력해 대전의료관광 대표상품 개발·해외홍보판촉 등에 대한 파트너십 활동을 본격 추진키로 상호 합의했다.

 

한국관광공사가 운영하는 '한국의료관광 홍보 온라인 플랫폼'에 지역 의료기관이 참여할 수 있도록 돕고, 대전 의료관광 홈페이지와 연계한 홍보에 나선다.

 

이어 온라인 등 해외홍보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해외환자 맞춤형 관광상품 개발이 시급하다는 데 인식을 같이하고, 질환치료와 더불어 특정 질환별 치료에 도움이 되는 한식 체험은 물론 면역력 증진에 효과적인 건강체험 등 질환별로 특화된 의료관광상품 개발에 함께 나서기로 했다.

 

한국관광공사 대전충남지사는 대전의 맞춤형 의료관광상품이 개발되면 전세계에 나가있는 한국관광공사 해외지사를 통해 해외홍보마케팅에도 적극 협조한다는 방침이다.

 

대전에 중국인 단체 의료관광객들을 많이 유치하기 위해 관광공사는 대전에 아직 하나도 없는 중국인 단체여행객 전담여행사 지정을 대전지역 여행업체가 받을 수 있도록 중국관광객 여행상품 기획력 등 관련 요건을 갖추는 데 자문 등 도움을 주기로 했다.

 

이명완 사장은 "한국관광공사와 대전의 지역관광공사로서 역할을 하고 있는 대전마케팅공사가 대전의료관광 사업에 함께 나서기로 했다“며 ”일반 관광객 보다 체류기간이 길고 지출비용이 많은 의료관광객이 앞으로 더욱 늘어나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가 커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