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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북 농특산물 쇼핑몰 '사이소' 쾌속 질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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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북 농특산물 쇼핑몰 '사이소' 쾌속 질주
  • 경북/ 신용대기자
  • 승인 2021.04.21 16: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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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년 동월대비 매출 60% 늘어 60억 돌파
시군 농특산물 쇼핑몰 통합...광역 플랫폼 구축
[경북도 제공]
[경북도 제공]

경북도는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인 ‘사이소’ 활성화에 주력한 결과 가파른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도에 따르면 지난달말 기준 ‘사이소’ 매출액은 59억6000만원으로 지난해 동월대비 37억2000만원 보다 60%의 높은 증가율을 보였다.

또 입점한 업체수는 1136개, 상품수 6849개, 회원수는 3만9783명으로 지난해 연말 기준 대비 입점상품수는 39%, 신규 회원수는 17% 각각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2007년 4월 정식 오픈 이후 소비자 접근성 강화를 위한 모바일앱 개발, 김치경북 우수 농산물 전문관 등 특별관 오픈, 홈플러스롯데슈퍼11번가 등 대형 유통업체와 업무협약을 통한 제휴몰 확대 운영,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농특산물 소비촉진행사 개최, 신규고객 확보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 등 지속적으로 노력한 결과로 풀이되고 있다.

앞으로 도는 사이소를 통해 소비자와 실시간 대화로 쌍방향 소통이 가능한 라이브커머스 마케팅 강화, 수요특가, 기획전 등 차별화 이벤트를 통한 신규고객 확보, 코로나19 등 피해농가, 취약농가 전용관 확대 운영 및 소비촉진 이벤트, 우수 농특산물 고객감사 이벤트 등을 통해 경북 농특산물의 인지도를 높여 나갈 방침이다.

특히 올해 경주시 등 7개시군을 기점으로 2023년까지 단계별로 ‘사이소’와 시군 쇼핑몰을 통합해 도 단위 광역 플랫폼 구축으로 제휴몰과 연계해 대대적인 홍보판매를 펼쳐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올 매출 250억 원, 회원수 5만명, 입점농가 1500명 확보 등 목표 달성을 위해 SNS 바이럴 마케팅, 입점농가와 농산물 품질관리 철저, 고객관리 만족도 제고를 위한 AI 챗봇 도입 등 지속적인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

김종수 농축산유통국장은“코로나19 이후 소비형태 변화로 온라인 유통이 비대면 경제의 핵심 산업으로 급부상하고 있으며 코로나19 장기화로 농산물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이‘사이소’ 몰을 통한 판매가 확대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경북/ 신용대기자
shinyd@jeonm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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