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선군, 정규직 일자리 취직지원 사업 추진
상태바
정선군, 정규직 일자리 취직지원 사업 추진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21.04.29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비 32억4000만원 투입
강원 정선군이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강원형 취직 사회책임제 가운데 하나인  정규직 일자리 취직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사진은 정선군청사 전경
강원 정선군이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강원형 취직 사회책임제 가운데 하나인 정규직 일자리 취직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사진은 정선군청사 전경

강원 정선군이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강원형 취직 사회책임제 가운데 하나인  정규직 일자리 취직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29일 군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코로나19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과 군민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정선지역 지원 규모는 270명이다. 총사업비 32억 4000만원이 투입된다.모집 기간은 내달 31일까지다.

대상은 신청일 현재 본사, 주사업장 또는 주공장이 군에 사업자 등록을 하고 정상 운영중인 기업이다. 만 18세 이상 64세 이하 도민을 정규직으로 신규 채용할 계획이 있어야 한다.

사업체 평가표에 의해 고득점순으로 선발한다. 선정된 업체는 근로자 1명당 12개월간 월 100만원을 지원받게 된다.

또한 기존 정규직일자리지원사업과 다르게 상시근로자 수 제한이 없어 소상공인, 1인 자영업자도 자격조건이 주어진다.

신청서류 및 기타사항은 군 홈페이지 공고란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접수는 내달 31일까지 군 경제과 일자리팀 및 각·읍면 행정복지센터로 접수하면 된다.

유병민 경제과장은 “정규직 일자리 창출과 기업의 구인난 해소에 큰 도움이 되기 바란다”며 “군도 맞춤형 일자리 제공 등 고용 안정을 도모할 수 있는 방안을 다방면으로 모색하고 있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