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유한대, 교육부 바이오헬스 분야 수행기관에 선정
상태바
유한대, 교육부 바이오헬스 분야 수행기관에 선정
  • 부천/ 오세광기자
  • 승인 2021.05.11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한대학교가 교육부의 신산업분야 특화 선도전문대학 지원사업에 바이오헬스 분야 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 사진은 유한대학교 전경. [유한대 제공]
유한대학교가 교육부의 신산업분야 특화 선도전문대학 지원사업에 바이오헬스 분야 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 사진은 유한대학교 전경. [유한대 제공]

유한대학교가 교육부의 신산업분야 특화 선도전문대학 지원사업에 바이오헬스 분야 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추진하는 이번 사업은 신산업 분야에 특화된 전문기술 인재 양성을 위해 3년간 12개 전문대학을 대상으로 총 120억원을 지원한다.

특히 전문대학이 인근지역 신산업 변화분석을 토대로 대학 내 유관학과와 산업체가 연계해 신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교육방법·제도 개선을 통한 유연하고 탄력적인 교육과정 운영 등 체계적인 교육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오는 2024년까지 연간 10억 원의 규모로 지원될 예정이다.

유한대는 2021학년도 유한생명바이오학과를 신설하고 유한양행, 유한화학 등의 유한 패밀리기업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공동교육과정 개발을 시작으로 제약품 분석 및 단백질의약품 생산 관련 실습 기자재 기증 및 인수 등의 신산업 인재양성을 위한 기반을 구축해왔다. 

특히 이번 사업의 선정을 통해 송도바이오클러스터 등에 위치한 지역사회 바이오제약 관련 산업체와의 긴밀한 협력과 함께 바이오 분야의 산학연관 거버넌스 토대를 확장 구축할 예정이다. 

또한 대학 내 구축된 유연학사제도 및 융복합 교육체계를 기반으로 바이오의약품 생산 분야의 창의융합형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과정개발·운영, 현장미러형 실습실 구축 등의 기반환경 조성을 통해 바이오의약품 분야의 전문기술인재 양성 및 지역산업 현장밀착형 인재가 양성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유한대는 최근 자율개선대학선정, 후진학선도형지원사업 선정, 고숙련일학습병행제 운영기관 선정,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 전문대학(LINC+) 육성사업 선정, 취업보장형 유니테크 육성 사업 선정 등으로 인하여 대학의 경쟁력을 강화함과 동시에 학생들에 대한 폭넓은 지원으로 명실상부 대내·외적으로 실무중심대학으로 인정받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부천/ 오세광기자 
os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