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청은 ‘2021년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추진 계획’을 수립·시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시교육청은 교육공동체가 공감하는 교육분야 민원서비스 실현을 위해 민원 처리·관리시스템 체계적 운영, 수요자 중심 민원서비스 제공, 안전하고 편리한 민원서비스 운영, 민원공무원 만족도 향상 및 민원창구 방역 강화 등 4개 영역에 12개 중점과제를 추진한다.
사회적 배려 대상자를 위해 글자 크기가 작거나 내용 작성란이 좁았던 민원신청서를 큰 글자 민원 서식으로 개선하여 수요자 중심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한다.
편리한 민원서비스 운영에서는 민원인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민원업무 담당자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민원시스템 간 민원정보 연계로 편리하고 다양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불특정 다수의 방문으로 방역 취약 지점인 민원실의 선제적 대응으로 민원창구 방역 일일점검으로 안전한 민원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해 노력한다.
[전국매일신문] 세종/ 유양준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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