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랜드, 하이원 멘토링 장학생 온라인 장학캠프 성료
상태바
강원랜드, 하이원 멘토링 장학생 온라인 장학캠프 성료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21.05.16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랜드는 ‘2021년 하이원 멘토링 장학생’의 첫 온라인 장학캠프를 개최했다. [강원랜드 제공]
강원랜드는 ‘2021년 하이원 멘토링 장학생’의 첫 온라인 장학캠프를 개최했다. [강원랜드 제공]

강원랜드(대표 이삼걸)는 최근 폐광지역 학생들의 학업을 지원하기 위한 ‘2021년 하이원 멘토링 장학생’의 첫 온라인 장학캠프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폐광지역 중·고·대학생 약 400명이 참석한 이번 캠프에서는 강원랜드 김창완 사회가치실현실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강원랜드 소개, 장학증서 수여, 장학 프로그램 및 교육일정 안내 등이 진행됐다.

이와 함께 대학생 장학생들이 지역후배들인 중·고등학생 2~4명과 한 팀을 이뤄 약 10개월 동안 학습지도, 진로코칭, 고민상담 등 교육 봉사를 펼치는 만큼 한국청소년센터 원은정 대표와 현직 선생님들이 강사로 나서 멘토의 역할과 태도, 건강한 관계 형성법, 온라인 수업 활동 구성 방법 등 멘토링을 위한 기본지식 습득과 책임감 형성을 위한 사전교육도 진행했다.

김창완 사회가치실현실장은 “지난해 처음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장학생들이 자신이 태어나고 자란 지역과 지역 선후배들을 진심으로 아끼고 사랑한다는 것을 느꼈다”며 “하이원 멘토링 장학사업을 통해 청소년 장학생이 대학생으로 성장하고, 대학생이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했을 때 강원랜드가 ‘내 삶의 터닝 포인트’가 되어준 키다리아저씨로 기억되길 바란다”며 격려의 말을 전했다.

한편 강원랜드는 2008년부터 지금까지 하이원 장학사업으로 172억 7700여만원을 지원하며 폐광지역 인재 육성에 힘써오고 있다. 올해는 하이원 장학생으로 폐광지역 출신 장학생 총 640여명을 선발해 중학생 180만원, 고등학생 240만원, 대학생 360만원의 장학금과 함께 멘토링, 사회인 특강, 진로 박람회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