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이천시, 통합방위협과 화랑훈련 세미나 성료
상태바
이천시, 통합방위협과 화랑훈련 세미나 성료
  • 이천/ 지원배기자
  • 승인 2021.06.02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관군경 통합방위 태세 확립
경기 이천시는 최근 재난안전상황실에서 2021년 2/4분기 이천시통합방위협의회를 개최했다. [이천시 제공]
경기 이천시는 최근 재난안전상황실에서 2021년 2/4분기 이천시통합방위협의회를 개최했다. [이천시 제공]

경기 이천시는 최근 재난안전상황실에서 2021년 2/4분기 이천시통합방위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는 3901-1대대장을 비롯한 통합방위협의회위원 등 17명이 참석한 가운데 내달 5일부터 9일까지 진행될 예정인 화랑훈련에 대한 민·관·군·경·소방의 화랑훈련 세미나가 진행됐다.

이 훈련은 군 주관으로 후방지역의 전·평시 연계된 작전시행계획 절차를 숙달하고 민·관·군·경 통합방위 태세 확립과 시민의 안보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실시한다.

통합방위협의회 보고는 이천시의 통합방위지원본부 운영계획, 3901-1대대의 화랑훈련 실시계획 보고 순으로 이뤄졌으며 성공적인 화랑훈련을 위해 통합방위작전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 확립과 훈련에 필요한 사항들을 점검했다.

통합방위협의회 의장인 엄태준 시장은 “민·관·군·경·소방 통합방위태세 확립을 통해 비상대응 협력 체제를 구축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이를 통한 시정발전과 통합방위 준비태세를 더욱 공고히 해 나갈 것”을 당부했다.

또 “시에서 코로나19 백신의 보관 및 경계는 군·경 덕분에 잘 해낼 수 있었고 그 결과 시 코로나 백신 접종률이 타 지자체에 비해서 높은 성과를 보일 수 있었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이천/ 지원배기자
wonB4585@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