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세종교육청, 학생평가‧학생생활기록부 꼼꼼히 챙긴다
상태바
세종교육청, 학생평가‧학생생활기록부 꼼꼼히 챙긴다
  • 세종/ 유양준기자
  • 승인 2021.06.13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로 찾아가는 학생평가‧학생생활기록부 방문 상담 실시
다정고등학교 교원들을 대상으로 학생평가‧학생생활기록부 방문 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세종교육청 제공]
다정고등학교 교원들을 대상으로 학생평가‧학생생활기록부 방문 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세종교육청 제공]

세종교육청은 내달까지 관내 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학생평가‧학생생활기록부 방문 상담’을 실시한다.

시교육청의 담당 장학사와 중‧고등학교 학생평가‧학교생활기록부 담당 교원 각 2명으로 구성된 현장실무지원팀이 중학교 26개교, 고등학교 21개교, 특수학교 1개교 총 48개 학교를 직접 찾아가 상담을 진행한다.

현장실무지원팀은 각 학교의 학교생활기록부 점검계획, 연수 운영 현황, 인적사항, 출결사항, 수상경력 등의 기록사항을 살펴보고 학생부 기재요령 안내를 통해 제시한 각 항목별 기재, 서술형 항목 기록, 수상경력 기록, 창의적 체험활동 기재 범위 및 방법 등을 설명해 성장‧관찰 중심의 내실 있는 학생부가 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학생평가는 학업성적관리규정, 교과별 평가계획, 평가 관련 내용 등을 점검하여 모든 학생들이 공정하게 평가받을 수 있도록 상담하고 지원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학교에서 학생부 기록이나 학생평가를 진행함에 있어 어려움은 없는지 현장의 의견을 듣고 변화가 필요한 부분은 추후 상담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전국매일신문] 세종/ 유양준기자
yjyou@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