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온라인 쇼핑축제 ‘대한민국 동행세일’ 24일부터
상태바
강원도, 온라인 쇼핑축제 ‘대한민국 동행세일’ 24일부터
  • 춘천/ 김영탁기자
  • 승인 2021.06.21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마트·강원곳간·인빌쇼핑 등 비대면·온라인 중심
도내 30여개 ‘전통시장’ 릴레이 동행 세일 추진
배달앱 ‘일단시켜’ 5천원 쿠폰 발행
모바일 강원상품권 한도 등 확대
강원도 동행세일 [강원도 제공]
강원도 동행세일 [강원도 제공]

강원도가 ‘2021 대한민국 동행세일’에 적극 앞장선다.

도는 22일부터 내달 15일까지 24일간 비대면·온라인 중심의 유통 트렌드를 반영해 온라인 기획전, 라이브커머스 등 새로운 디지털 소비촉진 방식으로 참여한다.

내수경기 활성화를 위해 6. 24.(목) ~ 7. 11.(일)까지 18일간 진행되는 .
강원도는 6. 22.(화) ~ 7. 15.(목)까지 

강원마트에서는 강원세일페스타와 연계해 '강원동행세일‘ 을 추진한다. 

최대 30% 할인 및 다양한 경품 이벤트 행사를 준비하였으며 10개 시·군 대표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동행세일에 동참한다. 

또 도내 사회적경제기업 온라인 쇼핑몰 '강원곳간'에서도 할인 프로모션 및 택배비를 무료 지원하며 인빌 쇼핑에서는 4개 정보화마을 18개 품목(찰옥수수, 쌀 등)에 대해서도 15~25% 특별할인과 배송비를 무료 지원한다.

또한 28일부터 내달 4일까지 7일간 대형 온라인 플랫폼(옥션)을 통해 도내 9개 중소기업 제품 온라인 기획전 ’동행세일 랜선 전국 투어! 지역 특화상품 집콕쇼핑특가‘ 이 추진된다.

G마켓에서는 21일부터 내달 11일까지, 쿠팡은 6~7말까지, 11번가·티몬·위메프에서는 동행세일 기간 동안 도내 중소기업 생산 제품 온라인 기획전에 참여한다.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도 도내 6개 중소기업 제품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진행한다. 

참기름을 생산하는 업체인 ‘서원당’은 산지 라이브 방송으로 제조 공정을 담아 현장감과 생동감을 한껏 살릴 예정이다.

도내 30여 개 전통시장도 동참한다.

네이버 쇼핑라이브 및 강원장터 TV에서 22일부터 내달 15일까지 4주간 화·목요일 오후 6~7시에 전통시장·소상공인 라이브커머스를 8회 방송하며 최대 20% 할인 판매한다.  

또한 전통시장을 직접 방문해 장보기를 한 경우 4만원 당 1만원 시장이용 쿠폰으로 돌려주는 페이백 이벤트를 춘천지하상가 상점가를 비롯 총 8개 시장에서 추진한다.

참여 전통시장은 춘천지하상가 상점가, 강릉중앙시장, 태백황지시장 상점가, 삼척도계전두시장, 횡성전통시장, 영월서부공설시장, 대화전통시장, 임계사통팔달시장 등이다.

전통시장을 찾은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동행 세일기간 동안 시장주변 도로 일부 구역 주차를 한시적으로 허용한다.

강원형 배달앱 '일단시켜'에서는 가입자 대상 할인쿠폰 발행 이벤트를 진행하며, 모바일 강원상품권도 발행한도를 100억 원까지 상향할 예정이므로 강원마트, 강원곳간, 일단시켜(배달앱) 등에서 사용하여 소비촉진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김태훈 도 경제진흥국장은 “강원도의 모든 온라인 쇼핑 등의 역량을 동원해 세일행사를 진행하는 만큼 도내 경기 활성화에 큰 힘을 보탤 것”이라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춘천/ 김영탁기자 
youngt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