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의정부시 부대찌개 골목 '관광테마골목' 만든다
상태바
의정부시 부대찌개 골목 '관광테마골목' 만든다
  • 의정부/ 강진구기자
  • 승인 2021.06.24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역사전시실·요리 VR체험관 조성
경기 의정부시는 부대찌개 골목을 도 대표 관광테마골목으로 육성한다. [의정부시 제공]
경기 의정부시는 부대찌개 골목을 도 대표 관광테마골목으로 육성한다. [의정부시 제공]

경기 의정부시는 부대찌개 골목을 도 대표 관광테마골목으로 육성한다고 24일 밝혔다.

도가 주관한 ‘2021년 경기도 구석구석 관광테마골목 공모사업’에서 먹거리와 체험 연계 테마 특화거리 분야에 의정부 부대찌개 골목이 선정돼 부대찌개 역사 전시실 및 부대찌개 요리 VR체험관을 조성한다.

이 사업은 역사·문화·체험·맛집·생태·레저 등 특색 있는 관광자원을 보유한 골목(거리)을 발굴, 관광 상품으로 개발·육성하는 것으로 시는 사업비 7000만 원과 컨설팅·교육·홍보 등 각종 지원을 받는다.

[의정부시 제공]
[의정부시 제공]

시는 현재 운영 중인 시 퓨전문화관광홍보관의 특별 전시실을 리모델링해 12개 업소의 역사와 특징 등을 알려주는 전시실을 조성할 계획이다. 부대찌개거리 스토리텔링을 통해 1960년대부터 시작된 부대찌개의 역사이야기와 부대찌개 장인들의 사진을 전시해 맛으로 부대찌개거리를 즐기고 이야기와 체험으로 부대찌개를 기억할 수 있는 전시공간을 조성해 원조 부대찌개 이미지 제고 및 홍보에 노력할 방침이다.

또 이 골목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가족들이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부대찌개 VR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영상이 나오는 고글 및 장갑을 착용하고 가상의 부대찌개 식당에 방문하여 간단한 설명을 듣고 부대찌개를 요리할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을 관광객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부대찌개체험관은 먹거리와 VR기술을 접목한 최초의 지자체 체험프로그램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시는 부대찌개골목 경쟁력 강화를 위해 가족들과 함께할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 제작 및 기존의 시 관광콘텐츠와 연계한 투어코스 개발 등 골목 리브랜딩을 통해 부대찌개 골목을 도 대표 관광테마 골목으로 육성해 관광객 유치와 코로나19로 침체된 골목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전국매일신문] 의정부/ 강진구기자
kj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