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정선군, 산간계곡 자연휴식년제 감시원 운영
상태바
정선군, 산간계곡 자연휴식년제 감시원 운영
  • 정선/ 최재혁기자
  • 승인 2021.06.29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선군청사 전경.
정선군청사 전경.

강원 정선군이 산간계곡 수질보전 및 생태계 보전에 따른 산간계곡 자연휴식년제 감시원을 배치하고 내달부터 감시활동에 들어간다.

29일 군에 따르면 자연휴식년제는 청정 자연 생태계를 보전하기 위해 훼손 우려가 있는 산간계곡을 지정해 일정 기간동안 출입을 통제하는 제도로 군은 관내 8개소에 대한 산간계곡 자연휴식년제를 지정 운영하고 있다.

군에서는 산간계곡 출입 등을 제한해 훼손된 생태계 회복과 자연환경을 보전하기 위해 내달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자연휴식년제 지정 지역에 감시원을 배치하고 위반행위에 대한 다각적인 활동을 펼치게 된다.

군은 자연휴식년제 대상지역에 거주하는 주민과 경작주민을 제외한 일반인들의 출입을 통제하고 특히 차량 통행, 야영, 취사, 세차, 낚시, 반려동물 목욕 등의 행위를 할 수 없다.

따라서 군은 지역 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대상지역 출입문, 안내경고판 등을 설치하고 감시기능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대상지역의 수중생물의 서식실태 및 자연상태 변화, 오염원 확인을 위해 수질검사 및 수중생물 조사를 병행,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군에서 산간계곡 자연휴식년제로 지정 운영중인 곳은 정선읍 덕산기 계곡, 화암면 함바위계곡, 여량면 표골계곡·산지골계곡·사달골계곡, 북평면 단임계곡·벗밭계곡, 임계면 부수베리계곡 등 총 8개소다.

[전국매일신문] 정선/ 최재혁기자
jh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