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1학기 진로교육 성과공유 교수 워크숍 개최
상태바
한밭대, 1학기 진로교육 성과공유 교수 워크숍 개최
  • 대전/ 정은모기자 
  • 승인 2021.07.04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밭대학교 대학일자리본부는 산업정보관에서 25명의 학과 전공교수가 참여해 올 1학기 진로교육성과 공유 워크숍을 가졌다. [한밭대 제공]
한밭대학교 대학일자리본부는 산업정보관에서 25명의 학과 전공교수가 참여해 올 1학기 진로교육성과 공유 워크숍을 가졌다. [한밭대 제공]

한밭대학교 대학일자리본부는 최근 산업정보관에서 1학기 진로교육 성과공유 워크숍을 가졌다고 4일 밝혔다.

올해부터 학생들의 체계적인 진로·취업지도 강화를 위해 학과 전공교수 55명이 직접 진로설계 교과목을 강의‧상담하도록 교과과정을 개편했으며 워크숍에 참여한 교수들은 진로설계 교과목 발전방안 마련을 위한 시간을 가졌다.

특히 진로설계를 담당했던 교수 6명의 사례 발표를 통해 효과적인 강의기법, 상담 노하우 등 성과를 공유하고 개선방안을 자유롭게 교환했다.

진로설계1 발표한 교수는 1학년부터 대학의 관련부서에 대한 스킨십을 높일 수 있는 적절한 수업이라는 점, 커리큘럼에 대한 높은 평가와 저학년부터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진로·취업지도의 필요성에 대한 공감을 전했다.

이어 교육의 효과 제고를 위해 커리큘럼의 순서 및 비중 변경과 학생상담 시 학과 내 평생지도교수, 전공지도교수, 사제동행지도교수들과의 협력 의견을 제시했다.

진로설계2 발표에서는 학과와 전공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산업과 직무 및 직무역량을 탐색하는 순으로 주차별 수업의 유연한 조정이 요구되며, 상담 주간의 확대 및 학과 내 교수들 간 협업 필요성을 강조했다.

진로설계3 발표자는 인․적성검사나 모의토익 등이 학생들의 동기부여에 매우 효과적이었다고 전했다. 워크북에 제시된 워크시트 샘플이나 QR코드, 참고자료 등 지속적인 업데이트 요청과 졸업선배와의 멘토링 활성화를 위한 사업비 지원 확대 등을 요청했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