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부천시 제8기 도시농부학교 성료
상태바
부천시 제8기 도시농부학교 성료
  • 부천/ 오세광기자
  • 승인 2021.07.05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시 제8기 도시농부학교 수료식 후 기념촬영하는 모습. [부천시 제공]
부천시 제8기 도시농부학교 수료식 후 기념촬영하는 모습. [부천시 제공]

경기 부천시는 최근 ‘2021년 제8기 도시농부학교 수료식’을 갖고 16명의 도시농부를 성공적으로 배출했다고 5일 밝혔다. 

2021년 제8기 도시농부학교는 지난 3월 27일부터 7월 3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이론과 실습을 병행해 운영했으며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두 개조로 구성해 분반 수업을 했다.

교육과정은 퇴비의 이해와 활용법, 텃밭디자인과 모종 만들기, 텃밭 관리방법과 모종 심기, 내 손으로 만드는 친환경 영양제, 손 모내기 실습, 도시농업 벤치마킹 등 초보 농부들도 쉽게 농사에 접근할 수 있도록 여러 도시농업 전문 강사들이 기획한 맞춤 강의로 진행됐다.

교육생들은 도시농부학교 전용 텃밭에서 직접 실습했으며, 정규 교육과정이 종료된 후에도 오는 11월까지 실습 텃밭은 계속 유지된다. 이에 교육생들은 배추, 무 등의 가을 작물을 재배해 도시농부의 삶을 계속 이어나갈 예정이다.

시 도시농업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하여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데 어려움이 많았다. 무조건적으로 팬데믹을 탓할 게 아니라 상황에 맞게 지속적으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여 도시농업 인력을 육성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부천/ 오세광기자
os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