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도봉구, 24일 도봉기적의도서관 개관 6주년 행사 ‘유(6)쾌한 도서관’
상태바
도봉구, 24일 도봉기적의도서관 개관 6주년 행사 ‘유(6)쾌한 도서관’
  • 서정익기자
  • 승인 2021.07.15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동진 구청장 “더욱 내실 있는 프로그램들로 지역주민 곁에 함께하길”
도서관 홍보 포스터. [도봉구 제공]
도서관 홍보 포스터. [도봉구 제공]

서울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2015년 개관한 서울시 최초, 전국 12번째 기적의 도서관인 도봉기적의도서관이 24일 개관 6주년 기념행사 ‘유(6)쾌한 도서관’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동진 구청장은 “서울시 최초 기적의 도서관인 도봉기적의도서관은 지난 6년간 자라나는 어린이들이 상상력과 지역주민의 문학적 소양을 기를 수 있는 공간으로 발돋움했다. 앞으로도 더욱 내실있는 프로그램들로 지역주민 곁에 함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개관 6주년 축하행사는 일상의 유쾌함을 추구하는 도서관이라는 의미인 ‘유(6)쾌한 도서관’이라는 이름으로, 도서관 특성화 주제인 ‘환경·생태’를 기반으로 한 축하공연, 작가와의 만남, 전시, 이벤트, 체험 부스 등이 진행된다.

24일 1시에 열리는 ‘Get Over; 극복하다’ 공연과 같은 날 3시에 열리는 ‘30번 곰’ 지경애 작가와의 만남은 인스타그램 라이브로도 만나볼 수 있다.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K-pop과 국악의 유쾌한 만남인 ‘Get Over; 극복하다’ 공연 ▲환경·생태 도서인 ‘30번 곰’ 지경애 작가와의 만남 ▲도서 연계 원화 전시 ▲야광 탱탱볼 만들기 ▲자연의 소리로 행복을 전하는 풍경 만들기 ▲상큼 과일 모양 비즈 팔찌 만들기 ▲윷(6) 나와라 윷(6)! 이벤트 등이 마련됐다.

 

[전국매일신문] 서정익기자
seo@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