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보령시, 드론 활용 물놀이 안전계도 호응
상태바
보령시, 드론 활용 물놀이 안전계도 호응
  • 보령/ 이건영기자
  • 승인 2021.07.27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찰 어려운 사각지대 영상 촬영 관제센터 연계
드론(왼쪽) 및 CCTV통합관제센터 모습. [보령시 제공]
드론(왼쪽) 및 CCTV통합관제센터 모습. [보령시 제공]

충남 보령시가 여름철 해수욕장 물놀이 안전관리를 위해 대천해수욕장 상공에 띄운 드론을 활용한 계도 활동이 관광객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27일 시에 따르면 지난 24일부터 드론을 활용해 관찰이 어려운 사각지대 영상을 촬영하고 CCTV 통합관제센터와 연계해 모니터링을 하고 있다.

이는 물놀이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위급한 상황 발생 시 유관기관에 즉시 출동 신고를 하는 등 단 한 건의 인명사고도 없는 안전한 피서지를 조성하기 위한 것으로 내달 15일까지 운영하기로 했다.

이에 시는 물놀이 안전센터에 드론 조종·영상 연계·영상 관제 인력을 편성해 휴일에는 2회 운영(오후 2시~오후 5시, 오후 7시~오후 10시)하고 평일에는 오후 7시부터 오후 10시까지 1회 운영하고 있다.

또한 수심이 깊은 지역의 물놀이객을 대상으로 이동 안내 방송과 함께 오후 7시부터 입욕 금지 안내 방송을 하며 피서객의 물놀이 사고 예방에 힘써오고 있다.

김동일 시장은 “연이은 폭염으로 피서를 위해 대천해수욕장을 찾는 관광객들이 인명사고 없이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기다 갈 수 있도록 예방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전국 최초로 금·토·일 오후 9시부터 자정까지 드론을 활용해 상공에 백사장 내 취식행위 금지, 마스크 착용, 야간 입수 금지, 폭죽 사용 금지 등 안내 문구를 빛으로 송출하며 야간 계도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보령/ 이건영기자
leegy@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