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 전교생 15명 양보초, 전국 드래곤보트대회 석권
상태바
하동 전교생 15명 양보초, 전국 드래곤보트대회 석권
  • 하동/ 임흥섭기자
  • 승인 2021.07.29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동 양보초, 해양수산부장관배 전국 대회 드래곤보트 초등 오픈 1위 등 차지
경남 하동 양보초등학교 해양소년단이 2021 해양수산부장관배 제15회 전국 카누·드래곤보트대회에 참가해 전 종목을 석권했다. [하동군 제공]
경남 하동 양보초등학교 해양소년단이 2021 해양수산부장관배 제15회 전국 카누·드래곤보트대회에 참가해 전 종목을 석권했다. [하동군 제공]

경남 하동 양보초등학교(교장 류영애) 해양소년단이 최근 2021 해양수산부장관배 제15회 전국 카누·드래곤보트대회에 참가해 전 종목을 석권했다고 29일 밝혔다.

전국 카누·드래곤보트대회는 코로나19로 지난 6월 약 한 달 동안 서울 한강시민공원, 부산 수영강, 진주 남강, 통영 도남항, 강릉 향호 호수 등에서 지정일에 넷타임으로 계측하며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이번 대회에는 카약 오픈 28팀, 카약 여자 21팀, 드래곤보트 오픈 7팀, 드래곤보트 여자 5팀 등 초등부 총 61팀이 참가했다.

양보초는 드래곤보트 초등 오픈에서 1위(김민준·김은정·박보성·이지수·이혜빈·정은경·조동욱)와 3위(김민준·송현진·신재현·이혜빈·정은혜·정준영·정찬희), 여자부에서 4위(김민준·김은정·이지수·이혜빈·정은경·정은혜·정찬희), 카약 초등 오픈에서 2위(김민준·조동욱), 여자부에서 1위(김은정·정은경), 4위(이혜빈·정은혜)의 성적을 거뒀다.

소규모 학교인 양보초는 전교생이 15명으로 2학년 학생 3명, 3∼6학년 학생 12명이다.

12명이 드래곤보트 오픈 2팀, 여자 1팀 등 3팀으로 출전할 수 있었던 것은 코로나19 예방 차원에서 최초 12명 1팀에서 6명 1팀으로 바뀌었고 선수 중 중복 출전이 가능한 북잡이 2명이 있었기 때문이다.

북잡이 학생들은 계측 당일 노잡이와 북잡이를 번갈아 해가며 5∼6번의 경기를 소화했다.

양보초는 3학년이 되면 해양소년단에 가입하며 체육 교과 시간 16시간을 활용해 수상 레저 스포츠 체험을 하면서 카약, 드래곤보트 연습을 병행한 것이 효과를 나타낸 것이다.

노잡이와 북잡이로 활약하며 3개의 메달을 획득한 김민준 학생은 “처음에는 두려움이 많았는데 남강에서 연습하는 것이 너무 재미있었고, 노잡이도 북잡이도 힘들었지만 좋은 성과가 있어 기쁘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류영애 교장은 “작고 적은 아이들이 몇 번의 연습으로 야무지게 노를 젓는 모습을 보며 가슴이 뭉클했다. 그동안 노력한 교직원과 한국해양소년단 경남서부연맹 지도자, 늘 성원주는 학부모, 그리고 훈련비와 참가비를 지원해 준 하동군에 고마움을 전한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하동/ 임흥섭기자
imh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