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순천교육청, 관심군 학생 위한 ‘온마을 프렌즈 UP’ 호응
상태바
순천교육청, 관심군 학생 위한 ‘온마을 프렌즈 UP’ 호응
  •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 승인 2021.08.19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을 교사와 일대일 만남…다양한 공방 체험 활동
전남 순천교육청이 운영한 관심군 학생 온마을 온종일 케어 프로그램. [순천교육청 제공]
전남 순천교육청이 운영한 관심군 학생 온마을 온종일 케어 프로그램. [순천교육청 제공]

전남 순천교육지원청은 학교 부적응 등 긴급조치가 필요한 학생을 대상으로 ‘관심군 학생 온마을 온종일 케어 프로그램’을 운영, 호응을 얻고 있다.

‘온마을 프렌즈 UP!!’은 온마을 온종일 케어 사후프로그램으로 순천풀뿌리교육자치협력센터와 함께 운영, 참여학생과 학부모의 호응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프로그램은 관심군 학생의 특성과 성향에 따라 마을 교사와 일대일 만남으로 이뤄졌으며 사전에 학생과 대화를 통해 프로그램을 선택, 다양한 공방 체험 활동을 경험했다.

특히 학생들이 공감할 수 있는 주제로 소통하는 토크쇼를 진행, 마을 청년들로 구성된 밴드를 초대, 학생들과 함께 노래하며 이야기꽃을 피우는 음악 콘서트를 열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오랜만에 다시 찾은 온마을 공간에서는 내가 무엇을 좋아하는지, 무엇을 잘할 수 있는지 ‘진정한 나’를 발견할 수 있었다”며 “특히 단상에서 열창할 때 친구들과 눈을 맞추고 호응받은 장면은 오래 기억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용덕 교육장은 “온마을 온종일 케어 사후프로그램 ‘온마을 프렌즈 UP!!’을 통해 관심군 학생의 몸과 마음이 한 뼘 더 성장한 기회가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호남취재본부/ 서길원기자
sgw3131@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