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고양시, 공동주택 건설사와 일자리 창출 업무협약...지역산업 상생 발전
상태바
고양시, 공동주택 건설사와 일자리 창출 업무협약...지역산업 상생 발전
  • 고양/ 임청일기자
  • 승인 2021.08.26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 제공]
[고양시 제공]

경기 고양시가 지역 건설산업 및 경제 활성화, 지역 일자리창출에 기여하기 위해 ‘풍동 1, 2 지구’와 ‘덕이동 H블록’의 건설사인 ㈜포스코건설 및 ㈜대우건설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시는 전문건설업자, 건설노동자, 건설기계, 건설자재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건설사는 건설공사비의 30% 이상을 공동·분할 하도급 등 다양한 방법으로 시 지역 내 전문건설업자, 건설노동자 고용 및 관내 건설기계, 건설자재 등에 사용하는 것에 협력하기로 했다.

지역건설산업 등으로 집행되는 총 건설공사비의 30%는 약 1400억 원에 이른다. 시는 장기간의 코로나19로 힘든 상황에 처한 지역건설산업 및 경제활성화, 지역 일자리 창출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포스코 건설과 ㈜대우건설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지역산업 경제가 어려운 시점에 협약을 체결해 지역산업과 상생 발전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 시에 감사를 전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 지역 내 공동주택사업 건설업체 등과의 업무협약 체결을 진행해 우수 건설인 등을 발굴하고 코로나19로 힘든 지역 건설산업 및 경제 활성화, 지역 일자리창출에 도움이 되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고양/ 임청일기자
imc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