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동작구-한국열관리시공협회, 온기나눔봉사단 업무협약
상태바
동작구-한국열관리시공협회, 온기나눔봉사단 업무협약
  • 서정익기자
  • 승인 2021.09.15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취약계층 가스·보일러 안전점검 활성화 위해
추석맞이 사랑의 물품 나눔 행사 모습. [동작구 제공]
추석맞이 사랑의 물품 나눔 행사 모습. [동작구 제공]

서울 동작구(구청장 이창우)는 안전취약계층의 가스 및 보일러 안전점검 활성화를 위해 한국열관리시공협회 영등포·동작구회와 온기나눔봉사단 업무협약을 맺었다.

15일 구에 따르면 이번 업무협약은 저소득층, 독거노인 등 안전에 취약한 가구의 가스·보일러 안전점검의 상설화와 생활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최근 추진됐다. 세부 협약 내용은 동별 인력풀 구성, 가스 및 보일러 안전점검 봉사활동 등이다.

이선희 어르신장애인과장은 “생활 속 안전사고 위험에 노출된 안전취약계층을 더 세심히 살피고 구민 모두가 안전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총 30명의 봉사단을 동주민센터별로 2인을 매칭하고, 기존 보일러 안전점검을 통해 안전사고 우려가 있는 경우 친환경 보일러로 교체할 수 있도록 연계한다. 이를 통해 안전취약계층의 생활안전사고 예방 및 안전한 주거환경 조성에 더 힘쓸 수 있게 됐다.

구는 또 지난 3일부터 소외되는 계층 없이 따뜻한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저소득 가정을 위한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상도2동, 사당1동, 사당2동 주민센터에서는 온누리상품권, 쌀, 명절음식(송폄·모듬전·꽃청) 등을 전달했고, 사당동 남성사계시장 상인회에서는 송편 떡 20상자를, 흑석동에 있는 기독교 대한감리회 새론교회에서는 쌀 100포를 각각 기탁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정익기자
seo@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