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태안군, 신재생에너지 융복합 공모 3년 연속 선정
상태바
태안군, 신재생에너지 융복합 공모 3년 연속 선정
  • 태안/ 한상규기자 
  • 승인 2021.10.11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비 71억 5000만원 확보
충남 태안군 신재생에너지 융복합 공모에 3년 연속 선정했다. [태안군 제공]
충남 태안군 신재생에너지 융복합 공모에 3년 연속 선정했다. [태안군 제공]

충남 태안군 신재생에너지 융복합 공모에 3년 연속 선정했다.

군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한국에너지공단이 추진하는 ‘2022년 신재생에너지 융복합 공모 사업’에 선정, 전국 117개 지자체 중 가장 많은 사업비인 71억 5000만 원을 확보했다고 11일 밝혔다.

군은 이번 공모 사업에 ‘모든 곳의 에너지 태안’이라는 슬로건을 제시하고 ‘태안 모든 곳에 신재생에너지 보급’, ‘에너지 자립률을 높이는 효율적인 신재생에너지 기반 구축’, ‘신재생에너지 필요성을 공감하고 함께 성장하는 태안’ 등의 목표를 포함한 사업계획서를 제출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군은 이번 공모 선정에 따라 내년 1월부터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며 정부의 지원을 받게 됨에 따라 군민들의 전기료 부담이 완화돼 에너지복지 실현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가세로 군수는 “이번 공모 선정으로 화력발전소 폐쇄에 대응한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가 가능해질 것으로 본다”며 “해상풍력 및 안면도 대규모 태양광 발전단지와 더불어 ‘신재생에너지를 선도하는 태안’을 만들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태안/ 한상규기자 
hansg@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