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중랑구, 제3회 중랑청소년 꿈축제 온라인 개최
상태바
중랑구, 제3회 중랑청소년 꿈축제 온라인 개최
  • 이신우기자
  • 승인 2021.10.20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부터 용마폭포공원서…구청 유튜브 채널 실시간 송출
제3회 중랑청소년 꿈축제 포스터. [중랑구제공]
제3회 중랑청소년 꿈축제 포스터. [중랑구제공]

서울 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오는 23일부터 용마폭포공원에서 제3회 중랑청소년 꿈축제를 온라인 비대면으로 개최한다.

20일 구에 따르면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과 운영에 참여하는 청소년꿈축제는 폭포를 배경으로 청소년들이 그동안 쌓아왔던 실력을 뽐내는 공연과 체험 부스 등으로 진행된다.

거리두기에 지친 청소년들을 위해 과거에서 현재로 떠나는 시간여행을 콘셉트로 하는 참여형 대면 프로그램을 준비했지만 방역 수칙을 준수하고 감염병 확산을 막기 위해 비대면으로 전환 개최한다.

청소년꿈축제를 실시간으로 함께 하고픈 주민이나 학생들은 행사 당일 중랑구청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접속하면 된다.

축제는 개막선언을 시작으로 초등학생 퍼커션밴드의 축하공연이 이어진다. 이후 학교와 동아리, 유관기관 부스에서 진행하는 푸드카빙(과일조각) 전시, 90년대 춤 배우기 체험 프로그램을 실시간으로 감상하며 배울 수 있다.

또 공연 한마당에서는 학생 동아리팀의 모듬북, 댄스, 국악, 치어리딩 공연에 더해 학부모 동아리가 합동연주와 중창으로 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장식할 예정이다.

류경기 구청장은 “장기화하는 코로나19 상황에서도 학업과 자기계발을 위해 열심히 달려온 학생들에게 이번 축제가 잠시 잊고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청소년들이 끼와 재능을 마음껏 발산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마련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이신우기자
lees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