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고흥군, 섬지역 장거리 드론배송 실증 본격 착수
상태바
고흥군, 섬지역 장거리 드론배송 실증 본격 착수
  • 고흥/ 구자형기자 
  • 승인 2021.10.28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부-고흥군-대한항공 K-드론시스템 실증사업 추진
드론이 섬지역 장거리 배송을 위한 실증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고흥군 제공]
드론이 섬지역 장거리 배송을 위한 실증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고흥군 제공]

전남 고흥군은 대한항공과 국토교통부의 K-드론시스템 실증사업을 본격 착수했다.

K-드론시스템은 드론의 비행계획 승인, 위치정보 모니터링, 주변 비행체와의 충돌방지 등을 지원하는 드론교통관리시스템으로 드론의 활용도 및 안전도를 높여 드론배송 및 드론택시의 상용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플랫폼으로 지난 6월 국토부(항공안전기술원)에서 K-드론시스템 실증사업 수행 사업자 7개사를 선정했다.

K-드론시스템 실증사업자인 대한항공은 고흥 바다에서 장거리 비가시권 해양 물품배송 분야를 전담하게 된다. 대한항공은 물품 이송 장치 개조 및 개발, 통합 시험 및 비행체 임무계획 수립을 통한 해양 배송 실증에 나서며 지상통제장비의 실증지역 지도데이터 구성과 LTE 기반 드론 운용 통신맵을 구축한다.

송귀근 군수는 28일 “고흥은 지난 2월 드론 특별자유화 구역에 선정된 바와 같이 대한민국에서 드론 실증을 하기 위한 최적지다”고 말하고 “K-드론시스템 실증사업을 잘 마무리해 드론 운용서비스 시장을 창출해나가고 드론 실증기업과 지역경제에 보탬이 되는 노력을 꾸준히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고흥/ 구자형기자 
kj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