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순천시, 국내 여름휴가 만족도 전국 1위 대박
상태바
순천시, 국내 여름휴가 만족도 전국 1위 대박
  • 호남취재본부/ 이봉규기자
  • 승인 2021.12.09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23위서 단숨에 선두로
언택트 여행 최적 도시로 우뚝
순천만국가정원. [순천시 제공]
순천만국가정원. [순천시 제공]

전남 순천시가 ‘2021 여름휴가 여행지 만족도 조사’에서 전국 1위에 선정됐다.

여행 전문 리서치기관 ‘컨슈머인사이트’는 올해 1박 이상 국내 여름휴가(6~8월)를 다녀왔다고 응답한 1만8081명을 대상으로 여름휴가지에 대한 만족도와 휴가지로의 추천 의사 여부에 대해 ‘2021년 국내 여름휴가 만족도’를 조사했다.

시는 이번 조사에서 만족도 합산 결과 805점으로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시는 지난 2018년 1위 이후 하락세를 보이다 올해 모든 시군 중 가장 큰 상승폭(85점)을 기록하며 지난해 23위에서 단숨에 선두로 치고 올라왔다.

코로나19 이후 도심을 벗어나 자연에서 휴식을 선호하는 언택트 소규모 여행 경향이 지속되는 가운데, 시는 대표 관광지인 순천만국가정원과 습지, 낙안읍성, 와온해변 등 다양한 언택트 여행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순천만의 매력이었다고 분석했다.

한길성 시 관광과장은 9일 “이번 만족도 조사를 통해 위드코로나 여행 트렌드인 느림, 멈춤, 여유, 힐링에 어울리는 도시는 순천이라는 것을 나타내는 중요한 지표”라며 “전국 최고의 관광도시를 유지할 수 있도록 안전한 여행환경 조성과 관광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전국매일신문] 호남취재본부/ 이봉규기자
lbk0220@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