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대전하나시티즌, 25년간 대전월드컵경기장·덕암축구센터 시설 위탁관리
상태바
대전하나시티즌, 25년간 대전월드컵경기장·덕암축구센터 시설 위탁관리
  • 대전/정은모 기자
  • 승인 2022.01.03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월드컵경기장 모습. [대전시 제공]
대전월드컵경기장 모습. [대전시 제공]

대전하나시티즌이 올해부터 25년간 대전월드컵경기장 및 덕암축구센터 시설에 대한 운영 및 관리 업무를 대전광역시로부터 수탁받는다.

대전은 지난 2020년 1월부로 대전월드컵경기장 및 덕암축구센터 시설 운영권을 양도받아 운영 중에 있었으며 시설 관리에 대해서는 2021년까지 약 2년간의 기간을 두고 대전시설관리공단과 인수인계 절차를 밟았다.

이 기간 동안 대전은 코로나19에 따른 착한 임대료 감면 운동 동참, 중부권 최대 규모 실내 스포츠클라이밍짐 개장, 코로나19 선별 진료소 운영 등을 통해 지역 사회에 이바지했다.

시는 지난해 말 대전월드컵경기장 및 덕암축구센터 관리위탁 수탁 선정 심사를 진행했으며 (재)하나금융축구단을 최종 수탁자로 선정했다. 수탁으로 대전은 안정적인 시설 관리 시스템 구축에 앞장설 계획이며 점차적으로 관중 및 일반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 개발에도 나설 예정이다.

허태정 시장은 “이번 위수탁 운영으로 대전시의 큰 자산인 대전월드컵경기장이 시민친화적인 문화시설로 거듭날 수 있도록 대전하나시티즌이 많은 노력을 해주기를 당부한다”며 “대전시도 대전월드컵경기장에 많은 시민들이 방문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허정무 이사장은 “대전월드컵경기장이 브랜딩 강화를 통해 대전시민과 함께하는 스포츠 문화 랜드마크로 탈바꿈할 수 있도록 여러 방면에서 고민하겠다”며 “여러 세대가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스포츠, 문화, 교육 융합 공간을 기획 중에 있다. 지역주민과 다양한 팬들이 스포츠와 여가를 즐길 수 있고 이를 통해 건전한 수익창출로 공공시설 활용의 모범사례를 만들고자 하니 이를 위해 대전광역시에서도 많은 지원을 해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대전/ 정은모기자 
J-em@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