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홍성군농기센터, 농업기계화 가속도...농기계 임대지원
상태바
홍성군농기센터, 농업기계화 가속도...농기계 임대지원
  • 홍성/ 최성교기자 
  • 승인 2022.01.13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대 전 필수 안전사용교육 실시
충남 홍성군농업기술센터가 2021년도 농업기계 임대지원 추진 성과 분석과 함께 새해 주요 사업 추진에 대한 계획을 내놓았다. [홍성군농업기술센터 제공]
 [홍성군농업기술센터 제공]

충남 홍성군농업기술센터가 13일 2021년도 농업기계 임대지원 추진 성과 분석과 함께 새해 주요 사업 추진에 대한 포부와 계획을 내놓았다.

지난해 괄목할 만한 성과를 올린 농기계 임대사업은 올해부터 새로운 사업 확장과 서비스 확대에 더욱 집중할 계획이다. 최근 농가는 코로나와 겹쳐 더욱 임대 노동력 부족 문제와 함께 60대 이상 농업인 70%를 차지하며 농업 현장에 노동력급감 위기가 심화되고 있다. 농업기술센터는 맞춤형 농기계 임대를 통해 농가 경영비를 절감하고 고된 농업 여건을 개선해 나가겠다는 목표다.

특히 밭농사 농업기계의 임대 비중 증가가 눈에 띈다. 이는 밭작물 특성상 파종, 정식, 수확에 걸쳐 노동력이 고루 필요하지만 인력 부족이 심각해 농기계 의존도가 높아진 농촌 상황이 반영된 결과라는 분석이다. 농업기술센터는 분석된 자료를 바탕으로 밭농업 기종과 생력화에 도움이 되는 농업기계 도입을 중점 추진해 맞춤 대응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농업기계 임대 전 필수 안전사용교육을 도입해 농작업으로 인한 사고 발생을 사전에 방비한다는 계획이다. 농업기술센터는 정기적인 농기계 안전사용 교육을 제공하고 향후 필수교육을 이수해야만 농업기계 임대가 가능하도록 의무화해 나갈 방침이다.

[전국매일신문] 홍성/ 최성교기자 
sgchoi@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