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경기교육청, 학교 업무 재구조화 시범학교 공모
상태바
경기교육청, 학교 업무 재구조화 시범학교 공모
  • 이재후기자
  • 승인 2022.01.18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교육청사 전경.
경기교육청사 전경.

경기교육청이 오는 27일까지 학교 업무 재구조화 시범학교를 공모한다고 18일 밝혔다.

학교 업무 재구조화 사업은 비효율 행정업무 체계를 개선하기 위한 사업으로 도교육청은 학생 교육에 집중할 수 있는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올해부터 시범사업을 추진한다.

시범운영 대상 사무는 초등 17개, 중·고등 16개이며 공모 대상은 도내 초·중·고 가운데 시범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20개교다.

시범학교는 오는 3월부터 2024년 2월까지 2년 동안 시범운영 사무를 교무실에서 행정실로 이관해 수행하고 이를 바탕으로 학교 업무 매뉴얼 개발, 학교 행정업무 간소화 방안 발굴 과제를 수행하게 된다.

시범학교 유형은 일반형 학교와 거점형 학교가 있으며 거점형 학교는 일반형 학교에서 수행하는 과제를 조정·총괄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도교육청은 시범학교 운영 지원을 위해 일반직공무원(교육행정직렬) 교당 2명 증원(거점형 학교는 3명 증원), 학교 운영비 교당 약 2000만 원 추가 지원, 업무 수행 역량 강화 연수를 제공할 방침이다.

또 시범업 운영에 따른 학교 현장의 어려움 해소를 위해 시범학교 운영 지원단을 구성하고 현장 업무 지원, 학교 현장 방문 상담, 업무 매뉴얼 개발 업무를 지원할 예정이다.

공모 신청 학교는 오는 27일까지 학교 교직원 합의를 거쳐 공모 신청서와 시범사업 운영계획서를 도교육청에 제출해야 한다.

[전국매일신문] 이재후기자 
goodnews@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