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강서구, 행안부 '혁신평가' 우수...행정혁신 노력 인정
상태바
강서구, 행안부 '혁신평가' 우수...행정혁신 노력 인정
  • 박창복기자
  • 승인 2022.02.10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독사 예방을 위한 강서이음콜 등 혁신 사업 좋은 평가 받아
노현송 구청장 [강서구 제공]
노현송 구청장 [강서구 제공]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1년도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표창과 재정인센티브를 받게 됐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전국 광역과 기초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기관 자율혁신, 참여와 협력, 포용적 행정, 신뢰받는 정부, 혁신 확산 및 국민체감 등 5개 항목에 대해 평가를 진행했다.

구는 1인 가구 고독사 예방을 위한 ‘사람과 사람을 이어주는 강서이음콜’ 사업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혼자 사는 중장년층 가구에 정기적으로 안부전화를 하는 인공지능 서비스인 ‘강서이음콜’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안전하게 돌봄 취약계층을 관리할 수 있어 고독사 예방에 크게 기여했다.

또한 협치 공론장 운영 등 민관 협치 사업을 통해 주민 의견을 정책에 적극 반영하고, 아동참여 위원회와 청년 공론장 등을 통해 각계각층 주민들의 구정 참여 기회를 확대한 점도 호평을 받았다.

이밖에도 ▲장애인 맞춤형 통합지원 서비스 제공 ▲다국어 자막으로 다함께 하는 강서소식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희망PC 나눔 ▲지역사회 중심의 청소년 안전망 선도사업 추진 등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혁신 사업들을 추진했다.

노현송 구청장은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주민들이 체감하는 혁신 성과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서울/ 박창복기자 
parkc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