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동해 창업보육센터, 지역 창업 마중물 역할 톡톡
상태바
동해 창업보육센터, 지역 창업 마중물 역할 톡톡
  • 동해/ 이교항기자 
  • 승인 2022.02.21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매출 53억여원 등 성과
동해시청사 전경. [동해시 제공]
동해시청사 전경. [동해시 제공]

강원 동해시가 지역 창업활성화를 위해 운영하고 있는 창업보육센터가 지역 창업에 마중물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1일 시에 따르면 현재 창업보육센터에는 36개 기업이 입주해 전체 68명을 고용하고 있으며 지난해 매출 53억여 원, 지식재산권 출원 및 등록 27건(특허3, 상표17, 디자인7)의 성과를 올렸다.

특히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인해 유관기관 연계 대면 상담회, 투자로드쇼 등의 축소 및 연기로 창업기업들의 성장지원에 어려움이 있었으나 비대면 사업 전환유도 및 온라인 마케팅 등을 통한 새로운 기회를 포착하도록 외부전문가 상담 및 교육을 지원하며 입주기업 대표들의 창업의지 제고와 경영활동을 지속할 수 있는 동력을 제공했다.

시는 올해도 입주기업 경쟁력강화 지원사업, (예비)창업자 멘토링데이(전문가 컨설팅), 동해시 창업아카데미(맞춤형 실전 창업교육), 유관기관 사업화 지원사업 연계 등 위드코로나 환경 속에서 입주기업들이 지속 성장 및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창업보육환경 조성 및 성장단계별 기업 집중 지원, 지역특화 유망기업 발굴 및 육성에 매진할 방침이다.

최용봉 투자유치과장은 “보다 실질적이고 적극적인 맞춤형 지원을 통해 지역의 창업생태계를 지속적으로 조성하고 효율성 있는 창업 지원 사업을 발굴해 창업자가 창업하기 좋은 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동해/ 이교항기자 
leekh@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