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ESG 가치실천] 리건종합건설·워터비스, 동해안 산불피해지역에 해양심층수 지원
상태바
[ESG 가치실천] 리건종합건설·워터비스, 동해안 산불피해지역에 해양심층수 지원
  • 양양/ 박명기기자 
  • 승인 2022.03.14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해시·울진군에 2만3천병 
향토기업들 이재민들 위로
[양양군 제공]
[양양군 제공]

강원 양양군의 향토기업인 (주)리건종합건설과 ㈜워터비스가 최근 동해안 대형산불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의 이재민들을 위해 ‘하나로해양심층수’ 2만3천병을 지원하고 위로했다.

14일 양양군에 따르면 (주)리건종합건과 (주)워터비스는 양양의 대표적인 향토기업으로서 지난 8일 강원 동해시와 경북 울진군에 각각 1만1500여병씩 2만3000병을 직접 방문해 전달했다. 

두 기업 관계자들은 “큰 재해로 인해 고생하는 산불피해지역 이재민들에게 작으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지원하게 됐고 향후 도움이 필요할 경우 추가적인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리건종합건설은 견실한 중견기업으로 브랜드 아파트 시행으로 지역 주거환경개선과 인구증대에 기여하고 있으며 지난 2004년 양양 산불 피해를 입은 지역에 환경친화적인 리조트 건설을 추진 중이며 올해 착공 예정이다.

워터비스 역시 산불피해지역 인근에 동해안 최초 해양심층수 생산시설을 건설하고 세계 최장길이 1000m 깊이의 해양심층수를 활용해 ‘몸애좋은물’, ‘하나로해양심층수’ 등 브랜드 해양심층수 개발과 판매에 나서는 등 지역주민들과 상생을 통해 공헌사업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고 있다. 

[전국매일신문] 양양/ 박명기기자 
parksh_M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