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부서간 협업 등 공약 실천 만전
상태바
부서간 협업 등 공약 실천 만전
  • 양평/ 홍문식기자 〈hongms@jeonmae.co.kr〉
  • 승인 2016.03.03 2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양평군이 3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민선6기 공약사항 보고회를 열고 147건의 공약 실천과제에 대한 추진상황을 점검했다.
 민선6기가 1년 9개월이 지난 시점에서 군민들과의 가장 소중한 약속인 공약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사업 추진의 장애가 되는 시 장애요인을 파악해 대안을 강구하는 것을 중점적으로 다뤘다.
 군에 따르면 민선6기 공약사업은 71개 사업, 147건의 실천과제로 현재 57건(38.7%)가 완료됐으며현재 90건(61.2%)이 추진 중으로 금년 말 89건(60.5%)를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김선교 군수는 “공약사항은 군민과의 소중한 약속으로 체계적인 관리가 필요하다”며 “생색내기 공약 완료가 아닌 군민이 공약 이행 효과를 피부로 실감할 수 있도록 구체적으로 실천할 것”을 주문했다.
 또한 “적극적인 자세로, 부서간 협업과 소통을 통해 과감하게 추진 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양평군은 공약사항의 체계적인 관리를 위해 지난해 8월 ‘양평군 군수 공약사항관리 규칙’을 제정했으며 또한 지난 해 6월 공약이행평가단(15명)을 구성해 공약사업의 내실을 도모하는 한편 공약사업 추진상황을 분기별로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있다.
 또한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공약사항 평가에서 3년 연속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공약사항 추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