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도봉구, 모두의 마을활력소 조성
상태바
도봉구, 모두의 마을활력소 조성
  • 서정익기자
  • 승인 2022.04.05 1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동진 구청장, “주민 협력 중추적 역할 할 것”
이동진 구청장이 모두의 마을활력소 개소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도봉구 제공]
이동진 구청장이 모두의 마을활력소 개소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도봉구 제공]

서울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공동체공간의 거점 역할을 담당할 ‘모두의 마을활력소’를 지상 1~4층 533㎡ 규모로 쌍문동에 조성했다고 5일 밝혔다.

거점형 마을활력소로서 지역 내 공동체 공간을 진단하고 지원하는 중추적인 역할을 할 예정이다.

이동진 구청장은 “모두의 마을활력소는 쌍문동뿐만 아니라 인근 주민이 모두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며, 도봉구 공동체공간을 지원하는 센터이자 주민이 연대하고 협력하는 마을 문화를 만드는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1층은 공영주차장, 2층은 모두의 마을방송국, 도봉마을기록관, 3층은 교육장, 센터장실, 4층은 도봉구마을사회적경제지원센터 마을·자치팀 사무실 등이 위치한다.

모두의 마을활력소는 공동체공간 활성화를 위해 공간 네트워크와 운영자 교육과정도 함께 진행한다. 또 ‘모두의 마을방송국’은 지역 정보를 전달하고 콘텐츠를 생산하는 ‘미디어 플랫폼’으로 기능할 예정이다.

한편 구는 활력소의 전문적인 운영을 위해 도봉구마을사회적경제지원센터(노해로 279-5)’의 ‘마을지원팀’과 ‘주민자치팀’을 활력소로 이전했다. 이번 이전·통합을 통해 마을공동체와 주민자치의 시너지 효과가 보다 높아질 것으로 구는 기대하고 있다.

모두의 마을활력소는 평일(월~금)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운영한다. 내달까지 주민의 다양한 욕구와 의견을 수렴하여 교육, 여가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설할 예정이다.

 

[전국매일신문] 서정익기자
seo@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