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6·1지방선거] 김희겸 수원시장 예비후보 “메타버스 관광 플랫폼 구축할것”
상태바
[6·1지방선거] 김희겸 수원시장 예비후보 “메타버스 관광 플랫폼 구축할것”
  • 수원/ 박선식기자
  • 승인 2022.04.07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통과 첨단 공존하는 문화관광도시로"
김희겸 민주당 경기 수원시장 예비후보 [김희겸 예비후보 제공]
김희겸 민주당 경기 수원시장 예비후보 [김희겸 예비후보 제공]

김희겸 민주당 경기 수원시장 예비후보는 7일 ‘문화관광도시’ 조성을 위한 세부 이행방안을 공개하며 “전통과 첨단이 공존하는 ‘문화관광도시’ 수원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날 수원의 관광명소를 가상공간인 메타버스와 연결하는 ‘메타버스 관광 플랫폼’을 구축하겠다고 밝힌 김 예비후보는 먼저 화성행궁, 방화수류정, 벽화마을 등 수원화성과 공방거리 및 수원박물관 등 주요 미술·예술관의 메타버스 플랫폼을 구축해 연계하는 방안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렇게 조성된 메타버스 관광 플랫폼을 제페토, 이프랜드 등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과도 연계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전 세계에 수원만의 역사와 문화, 관광, 축제 등 다양한 문화서비스를 알려 나갈 계획으로 수원화성의 접근성을 높이고 행궁 주변의 도심 주차난 해소 등을 위해 행궁광장 지하에 대형주차장도 건립하기로 했다.

이와 관련 김 예비후보는 “행궁광장 지하주차장이 조성되면 화성행궁과 행궁동 일원 행리단길, 카페거리 등 이용객들의 접근성과 편리성이 높아지고 행궁광장과 주변 시설의 기능 활성화로 침체된 지역 경제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수원/ 박선식기자 
sspark@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