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중랑구, 서울 자치구 최초 ‘놀이지원・가치키움’ 사업
상태바
중랑구, 서울 자치구 최초 ‘놀이지원・가치키움’ 사업
  • 이신우기자
  • 승인 2022.04.11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육아서비스 안내・상담… 발달지연 상담치료・양육코칭
중랑구청 공동육아 보육반상회 모습. [중랑구 제공]
중랑구청 공동육아 보육반상회 모습. [중랑구 제공]

서울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서울시 자치구 최초로 놀이지원 사업과 가치키움 사업을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이 사업은 우리동네 보육반장과 찾아가는 동주민센터 복지플래너가 연계한 사업으로 월 1회 방문을 통해 영유아 발달단계에 적합한 놀잇감과 도서, 용품 등의 놀이꾸러미를 제공하고 양육상담 및 육아관련 서비스 안내를 진행한다. 해당 가정에서 요청할 경우 육아종합지원센터 부모교육 및 양육코칭 연계도 받을 수 있다.

구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가정보육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취약계층 영유아 가정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해 맞춤형 육아 서비스를 지원함으로써 혹시 모를 돌봄 사각지대를 보완하고 질 높은 양육환경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가치키움 사업(영유아 발달 지원 사업)은 발달지연 및 문제행동을 보이는 영유아에 대해 다각적 지원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육아종합지원센터, 어린이집, 가정, 치료센터가 협력지원 체계를 구축해 가정에는 상담치료와 양육코칭을, 보육교사에게는 전문성 강화를 위한 교육을 지원할 예정이다.

구는 사정상 고비용 상담치료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해 사각지대에 놓였던 지역 영유아 가정들이 사업을 통해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상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류경기 구청장은 “이번 육아서비스 사업들을 통해 위기·취약계층 가정에 안전한 영유아 보육환경을 조성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보육서비스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국매일신문] 이신우기자 
leesw@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