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매일신문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지방시대
지면보기
 표지이미지
중구, 가족과 함께하는 아동학대 예방 교육
상태바
중구, 가족과 함께하는 아동학대 예방 교육
  • 서정익기자
  • 승인 2022.04.11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캠페인•인식개선 교육 진행
아동학대 예방교육 모습.[중구제공]
아동학대 예방교육 모습.[중구제공]

서울 중구(구청장 서양호)는 지역 내 4세 이상~초등학교 3학년 이하 아동을 둔 가정을 대상으로 '가족과 함께하는 아동학대 예방 및 아동인권 교육'을 실시했다.

11일 구에 따르면 아동학대 실태를 알리고 아동인권 향상에 대한 주민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캠페인과 인식개선 교육을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서양호 구청장은 “모든 아이들이 존중받는 아동학대 없는 중구, 아이와 부모가 모두 행복한 중구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우리나라 아동인구는 꾸준히 감소하고 있는 가운데 아동학대 사례는 최근 5년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2021년 기준 전국 아동학대 건수는 총 3만 905건으로 학대행위자는 부모가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다.

최근 세 차례에 걸쳐 진행된 이번 교육은 부모가 아동에게 설명하기 어려운 주제인 아동성학대 문제를 다뤘다.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인형극과 마술쇼, 퀴즈 등으로 아이들이 교육에 흥미를 갖고 집중할 수 있도록 했다.

불쾌한 접촉을 시도하는 사람에게 거절을 표현하는 방법, 기분 나쁜 경험을 가족이나 선생님에게 알리고 도움을 요청하는 방법 등 실제로 아동에게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을 뮤지컬 형식의 인형극에 담아 구체적인 대처방법을 아동이 스스로 습득할 수 있도록 했다.

인형극 관람 후에는 어린이와 부모가 함께하는 퀴즈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학대의 유형, 아동학대 신고 방법 등에 대해 배워보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구는 중부경찰서와 남대문 경찰서, 동부아동보호전문기관 등 관련기관과 아동학대 공동대응 협력체계 강화를 위한 '아동학대 대응인력 합동교육'을 내달 12일 실시할 예정이다.

 

[전국매일신문] 서정익기자
seo@jeonma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